[칼럼]라섹수술 초기에 조심해야 할 사항 2008-12-12
라섹수술 초기에 조심해야 할 사항

1. 보호용 렌즈를 제거한 첫날에는 눈을 감고 안정하는 게 좋습니다.
보호용 렌즈가 제거 된 후 수술 부위에 첫날부터 과도한 자극을 주게 되면 상피가 불안정해지면서 다시 통증이 생기고 눈물이 날 수 있으므로 렌즈를 제거한 당일에는 가급적 모니터나 책을 보시지 마시고 첫날과 같이 안정해 주는 게 좋고 렌즈 대신 윤활 작용을 도와주기 위해 젤 타입의 인공누액을 수시로(1시간에 한번 이상) 넣어 주십시오.

2. 세안 및 세발은 렌즈를 제거한 당일 저녁부터 가능합니다
상피가 안정되어 렌즈 제거 후에는 눈안에 물이나 땀이 들어가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따갑다고 눈을 비비면 안됩니다. 눈 부위를 피해서 조심스럽게 세면하셔야 합니다. 눈화장을 포함해 눈을 편하게 만지거나 비비려면 렌즈 제거후 1달은 지나야 합니다.

3. 수면시 보호용 안대는 렌즈 제거 후 1주 정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수술 초기에는 각막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벼 충격을 줄 수도 있으니 렌즈 제거후에도 수면시 최소 1주간은 안대를 착용하고 주무시기 바랍니다. 엎드려 주무시면 눈이 눌릴 수 있으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4. 햇빛이 강한 야외 활동시 자외선을 피해 주는게 좋습니다.
자외선은 아주 적은 정도이긴 하지만 회복과정에서 각막혼탁이나 근시퇴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은 편하게 하시되 수술 후 1달간은 산이나 호수가, 바다가, 스키장과 같이 햇볕이 강한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거나 자외선 차단이 된 보안경 또는 선그라스를 이용해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수술 후 3달 정도까지 권합니다.

5 음주, 흡연은 2주후 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로 인해 염증반응이 생길 수 있고, 주변에서 사람들과의 접촉으로 인해 외상이 생길 수 있어 상피조직이 안정되는 시점인 2주후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의 경우는 담배연기로 인해 수술 부위가 자극이 되어 충혈 눈물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되도록 2주 후 부터 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번 기회를 이용해 금연에 성공하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전화상담
빠른 전화상담이 가능합니다.
원장님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상담에 남겨주세요.
SMS 상담
빠른 SMS 상담이 가능합니다.
원장님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상담에 남겨주세요.
상담 및 예약 문의
02.533.6363
진료시간
월~목 : 오전 10시 ~ 오후 7시
수요일 : 오전 10시 ~ 오전 12시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4시 (점심진료)
점심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입니다.
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6번 출구
미쏘(MIXXO) 건물 9층
로그인


* 수술후기는 로그인 후 열람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