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소프트렌즈 오랜 착용했는데 라식수술 못하나요? 2008-10-30
소프트렌즈 오랜 착용했는데 라식수술 못하나요?

렌즈착용을 오래 하셨다고 해서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렌즈착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이 야기 되고 그런 부작용으로 인해 각막상처로 영구적인 시력저하가 있거나 각막에 염증을 동반할 정도의 심한 안구건조증, 신생혈관의 정도 같은 휴유증이 있다면 수술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라식,라섹수술은 사전검사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지, 렌즈로 인해 눈의 변화는 어떤지 등을 정확하게 검사하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수술가능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착용으로 인한 눈의 변화와 부작용☆

렌즈 착용으로 올 수 있는 눈의 변화는 몇가지가 있는데.....

그중 첫번째는 반복적인 저산소증으로 인한 각막지각 신경의 기능저하와 이로 인한 안구건조증 증상입니다.

렌즈를 오래 착용하신 분은 손으로 눈을 만져도 통증을 잘 못 느낄 정도로 지각신경이 무디어져 있는데 이로 인해 각막에 이물질이 달라 붙거나 세균에 감염되어도 쉽게 감지해 내지 못해 치료 시기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각신경의 기능저하는 안구건조증으로 이어져 눈물의 역할인 윤활작용과 청소기능, 영양공급이 저하되어 이로인해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쉽게 충혈되고 컴퓨터나 책을 보거나 선풍기 바람을 쐬면 뻑뻑하고 침침해 보이며 시린 느낌을 자주 받게 됩니다.

수술후에도 지각신경이 무디어져 생긴 건조감은 없어지지 않아 지속적으로 인공누액을 사용하게 합니다.

두번째로 오는 변화는 반복적인 저산소증을 극복하기 위해 흰자 부위의 혈관이 각막주변과 각막안쪽으로 자라들어가는 신생혈관증인데 이로인해 항상 검은자 주위가 빨갛게 충혈되 있게 됩니다.

이런 혈관은 렌즈 착용을 중지해도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게 되고 심한 경우 시력교정 수술시 출혈을 일으켜 각막중심부의 수분 함량을 높이게 되어 정확한 시력교정을 방해 하거나 수술후 염증 반응을 증가 시켜 퇴행이나 혼탁의 가능성을 조금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렌즈로 인한 각막염과 알러지결막염 증상으로 인해 각막이나 결막에 흉이 남거나 결석이 생길 수 있고 각막두께가 얇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화상담
빠른 전화상담이 가능합니다.
원장님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상담에 남겨주세요.
SMS 상담
빠른 SMS 상담이 가능합니다.
원장님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 상담에 남겨주세요.
상담 및 예약 문의
02.533.6363
진료시간
월~목 : 오전 10시 ~ 오후 7시
수요일 : 오전 10시 ~ 오전 12시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4시 (점심진료)
점심시간 : 오후 1시 ~ 오후 2시
※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입니다.
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6번 출구
미쏘(MIXXO) 건물 9층
로그인


* 수술후기는 로그인 후 열람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비밀번호를 입력 해주세요.